광시야 AI 비전 솔루션 소개

자율주행차량과 같은 자율이동체나 사람과의 상호작용이 중요한 각종 지능형 시스템에서는 넓은 시야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개의 센서를 사용하여 넓은 시야를 확보하는 방법도 있지만, 센서 각각의 시야가 좁으면 가장 기본적인 객체 검출(Object detection) 등의 알고리즘도 사용하기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특히, 사람과 기계 사이의 상호작용을 위해서는 기계가 사람 간의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거리인 30cm ~ 1.2m 범위에 있는 사람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데, 컴퓨터 비전을 위해 사용되는 일반적인 카메라는 시야가 좁아 사람이 카메라에 1m 이내로 근접했을 때 사람의 신체 일부분만을 볼 수 있습니다. 어안 렌즈(Fisheye lens)라는 특별한 렌즈를 사용하면 시야를 넓힐 수는 있으나, 어안 렌즈를 사용하여 촬영한 영상은 왜곡이 심하여 객체 검출 등 기존의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을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고스비전은 자체 개발한 광시야 카메라에 기반하여 0.5m 이내의 거리에서의 사람 전신 인식과 자세 인식(Skeletal tracking)이 가능한 광시야 AI 비전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아고스비전의 광시야 AI 비전 솔루션은 자율이동로봇이나 자율주행차량 뿐만 아니라 지게차, 중장비와 같은 이동체에 근접한 사람의 안전을 위해 사용될 수 있으며, 차량 실내와 같은 좁은 공간에서 탑승자들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지능형 로봇이 사람과 소통하며 사람의 의도를 파악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